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백종원 군만두 만들기 : 뚜껑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다!

리뷰/요리

by 낭만로그:) 2020. 3. 7. 17:01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편이 굽는 백종원 군만두 굽기를 해 볼거에요. 절대로 아내가 옆에서 시킨다거나, 해보라든가 한 건 아니니까 모든 남자분들 화이팅이에요. 

준비물

군만두, 후라이팬, 올리브오일(아보카도 오일도 좋아요), 물 약간(반컵), 간장, 양파. 똥손이 아닌 사람손, 백종원 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cnWyo34CPUY

STEP 1. 냉동만두, 후라이팬(뚜껑)을 같이 준비합니다

백종원 군만두 만들기는 정말 쉽답니다. 우선 냉동된 만두를 준비해보아요, 백종원 선생님의 유튜브에서는 본인이 팔고 있는 만두를 준비해도 되고, 타사의 만두를 준비해도 된다고 했어요. 저는 그래서 저의 최애만두인 왕교자를 준비했답니다. (6개). 우선은 셋팅을 가볍게 해 주어요.

 

STEP 2. 팬을 약간 달군 후 냉동만두를 넣습니다

백종원 군만두 만들기 핵심요소, 불을 잘 컨트롤해야 해요. 우선 약불로 팬을 살짝 달군 후 기름을 넣지 않은 상태에서 냉동된 군만두를 넣어 주고 기름을 살짝 둘러줍니다. 후라이팬을 씻은 후에 물기를 닦아 주세요.

 

STEP 3. 기름을 넣고, 잠시 후 물을 넣고 뚜껑을 덮습니다

여기까지 되셨다면 기름을 조금 둘러 주어요, 레시피에는 두세 스푼인것으로 나왔는데 백종원 유튜브에서는 주욱 들이붓더라고요. 저도 따라서 충분히 부어 준 후, 잠시 후 물을 약간 넣고 뚜껑을 닫았답니다.

뚜껑을 덮지 않으면 튀는 기름에 지옥의 고통과 청소의 고통을 동시에 느끼게 될 테니, 뚜껑을 바로 닫아 주세요. 중간중간 확인하실 때 조심하시구요. 아래 사진과 같이 수증기도 많이 나오니까 조심하셔요.

STEP 4. 물이 마를때까지 가열해 줍니다

물이 마를때까지 충분히 굽습니다. 저는 이시국 나라의 요리법보다는 3면이 잘 익은 만두가 좋아서, 정통 교자가 아닌 군만두식으로 굴려 주었습니다. 중간에 기름이 튀기 때문에 저를 따라하시기 보다는, 백선생님의 방법을 따라 주시는 것이 좋아요

STEP 5. 물이 마를때까지 가열한 후 플레이팅

물이 마를때까지 충분히 굽습니다. 저는 이시국 나라의 요리법보다는 3면이 잘 익은 만두가 좋아서, 정통 교자가 아닌 군만두식으로 굴려 주었습니다. 중간에 기름이 펑펑펑 튀기 때문에 저를 따라하시기 보다는, 백선생님의 방법을 따라 주시는 것이 좋아요.

짜잔. 맛있게 구워졌네요. 맛은 찐만두를 구운 듯한 겉바속촉이에요.  엄청 쉬운 요리법이니까 꼭 따라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오. 냄새에 취해서 간장사진을 빠뜨렸지만 간장에 식초, 양파를 조금 썰어넣은 후 드시면 잘 어울린답니다. 

오늘도 제 글을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