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지텍 무선 키보드 마우스 콤보 MK470 리뷰 : 화이트 키보드 마우스 세트

리뷰/가전

by 낭만로그:) 2019. 12. 26. 19:56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컴퓨터 조립하면서 같이 산 무선마우스와 키보드를 리뷰하려고 합니다. 컴퓨터를 화이트바디로 맞추다 보니 키보드마우스도 흰색으로 맟추고 싶었어요. 하지만  막상 사려고 보니 게임 제품 이외에는 검색도 잘 안되고, 사기도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믿을 수 있는 브랜드인 로지텍 무선 키보드 마우스 콤보 M470 후기를 올리고자 합니다. 

저희는 쿠팡에서 6만 6천원정도에 구매했습니다. 네이버 최저가에 병행수입 제품은 조금 저렴한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데, 병행수입이라 한글이 각인되지 않아 쿠팡에서 한글이 기재된 정품으로 구입했습니다. 위와 같이 쿠팡비닐 말고도 1겹 더 포장되어 있어서 오염이 되지 않았어요.

로지텍 MK470 무선키보드 마우스 콤보의  박스 설명자료입니다. 안정적인 무선 연결 성능과 긴 배터리 수명을 자랑한다고 하고 있네요. 저소음 부분에 대하여서는 기존 쓰던 키보드가 청축 게이밍 키보드라서 상대적으로 조용하다고 생각됩니다. 지금 작성하는 시간도 8시쯤인데 아주 조용하네요. 

로지텍 MK470 무선키보드 마우스 콤보 박스 크기 비교입니다. 샤오미 20,000 배터리와 비교인데 세로 길이는 비슷하고 가로는 당연히 키보드니까 많이 기네요. 이제 박스리뷰가 아니므로 포장을 풀어 보겠습니다. 

로지텍 MK470 무선키보드 마우스 콤보의 포장박스를 개봉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역시 얇은 비닐로 덮여 있네요. 깔끔한 포장에 맘에 들었습니다. 이래서 조금 더 비싸더라도 로지텍을 사는 것인가 싶어요. 다만 키스킨이 기본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은 가격대 및 브랜드를 생각하면 조금 의외네요. 

전에 쓰던 로지텍 구형 마우스와 신형 마우스의 비교입니다. 훨신 더 낮은 구조로 되어 있어서 손목에 부담을 덜 줄 것 같네요. 화이트 깔맞춤을 위한 것이라 만족합니다. 

다만 바닥도 화이트라서, 까맣게 변하게 되면 지우개로 잘 지워 주어야 겠어요. 기존에 쓰던 마우스(M330)은 휴대용으로 검정색으로 사길 잘 한 것 같아요

로지텍 MK470 무선키보드 마우스 콤보는 수신기 1개를 공용으로 사용합니다. 수신기가 박스 아래 따로 포장되어 있으니 주의하세요. 기존 로지텍 제품에서는 마우스 안에 들어가 있던 경우가 있었던 것 같은데. 이렇게 별도 포장이 좋긴 하지만 박스정리 시 함께 버릴 위험성도 있네요. 리시버가 검정색인 건 화이트톤 셋팅 시 약간 불리한 점이 아닌가 합니다.

이외 박스에 구성품들은 없어요, 빠르게 정리하고 마우스와 키보드 리뷰로 넘어갑니다. 

마우스에는 처음 사용할 경우까지의 방전을 막기 위하여 종이가 끼워져 있고, 이를 제거하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어요 로지텍 MK470 무선키보드 마우스 콤보의 경우, 키보드는 AAA건전지 2개, 마우스는 AA건전지 1개로 동작합니다. 키스킨이 없어 걱정했지만 건전지는 들어 있네요.

마우스를 여는 방법은 틈새를 가볍게 드는 것입니다. 어려워 보이지만 손톱을 넣으면 바로 분리되니까 걱정하실 수준은 아닌 듯 합니다. 

키보드는 상부를 약간 밀어서 건전지를 교환할 수 있는 구조에요. 로지텍 MK470 무선키보드 마우스 콤보의 단점은 AA 건전지와 AAA건전지를 모두 사야 하는 것이네요. 한 종류로 통일했다면 좋을 것 같아요. 

건전지 옆에는 USB리시버 수납공간과 비밀 공간이 있어요. 여기에 무언가 중요한 USB를 보관하거나 하면 좋겠네요.

로지텍 MK470 무선키보드 마우스 콤보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가격은 좀 있지만 신뢰성 있는 브랜드인 로지텍, 그리고 화이트 키보드 마우스를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만족하실 거에요. 다만 미니사이즈로 인해 방향키 및 펑션키(캡쳐)등이 생소한 위치에 있는 점은 단점이라는 것을 아시고 구매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장점 : 화이트(별5개), 로지텍 브랜드, 건전지 내장
단점 : 작은 사이즈로 인한 방향키 및 펑션키 이동, 키스킨 미 제공

별점(5 Star) :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