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무수히 많이 했던 여행 중 만족했던 여행에서 속초여행을 빼놓을 수 없겠어요. 속초에 대한 정보들이 너무나 넘쳐서 처음 가시는 분들은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서울근교 당일치기 속초여행 코스로 추천드립니다. 기본적으로 속초의 명물이라 할 수 있는 곳들을 모두 방문했습니다. 코스는 아래와 같아요.
봉브레드 → 청초수물회 속초본점 → 만석닭강정 본점 → 바다정원 카페
속초 당일치기 여행으로 이 코스로 움직였습니다. 일단 저희가 모든 핫플들을 대기없이 방문할 수 있었던 이유는 남들보다 일찍 출발하는 것입니다. 저희는 신혼부부라 가능했지만 어린 아이가 있는 분들이라면 조금 힘들 수 도 있겠네요. 그렇지만 조금 이른 시간에 속초 당일치기 여행을 떠난다면 더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속초까지는 자차로 2시간 30분에서 3시간 정도 걸리는데요. 새벽 6시 ~ 6시 30분쯤 출발하신다면 거의 저희 코스를 대기없이 이용하실 수 있어요.
봉브레드
운영시간 : 평일 08:30 - 20:00
문의 : 033-633-4826
속초를 들어가는 초입에 위치한 봉브레드입니다. 8시반에 문을 여는데요. 저희는 그 시간에 거의 맞춰들어갔습니다. 이른 아침시간에도 속초 맛집인 봉브레드를 방문하려는 사람들이 꽤 있었어요. 모든 빵들이 다 나온 것은 아니지만 70 퍼센트 정도 종류의 빵들이 준비되어 있었답니다. 여러가지 빵들을 구경한 후에 봉브레드 대표메뉴인 마늘바게트를 구입하였습니다. 봉브레드 마늘바게트 가격은 5,500원입니다.
부드럽고 촉촉하기로 유명한 마늘바게트입니다. 5,500원이라는 가격 대비 푸짐한 양의 마늘바게트입니다. 마늘빵안에는 마늘크림들이 듬뿍 들어있었습니다. 어떤 바게트를 먹어봤어도 이 정도로 촉촉하게 적신 바게트는 처음이었습니다. 마늘크림은 아주 달달한 편인데요. 연유가 들어있는지 달달한 연유맛과 마늘향이 어우러진 맛이었습니다. 저희 부부는 단음식을 많이 좋아하진 않아서 한번에 많이 먹진 못했어요.
봉브레드 마늘바게트는 겉에서 봐도 윤기가 좌르르 흐르네요. 달달한 빵을 좋아하는 여성분들과 어린 아이들에 입맛에 꼭 맞을 것같아요. 다른 곳에서는 맛보기 힘든 맛이라 한번 쯤 드셔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봉브레드에서 빵을 구입하고 다음 여정으로 속초 여행코스 청초수물회 속초본점으로 향하였습니다.
속초 물회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 한 세군데 정도 되는 것 같은데요. 여러번 속초를 여행해보면서 느낀 점은 청초수물회의 물회가 가장 맛있다는 것입니다. 분위기나 가격 등 다른요소는 고려하지 않고 물회의 맛만 봤을 때는 청초수물회가 가장 좋았어요.
청초수물회
영업시간 : 09:00 - 21:00
문의 : 033-635-5050
속초 여행코스 청초수물회에 도착했습니다. 맛집에 도착하면 일단 방심하면 안됩니다. 번호표를 뽑아야 하는지 확인하는 습관을 들여요. 저희는 문여는 9시 전에 도착해서 대기가 7팀 밖에 없었네요. 8시 40분쯤에 도착했을 때도 사람들이 대기 좌석에 앉아서 기다리고 있었어요.
20분을 후딱기다리고 자리에 앉아 대표메뉴인 해전물회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청초수물회 해전물회 2인분의 가격은 42,000원입니다. 좌석에 앉자마자 주문을 하고 조금 기다리자 푸짐한 물회가 나왔습니다. 해전물회의 가격은 조금 비싼편이긴 하지만 물회를 보면 이해가 가네요. 전복과 해삼과 회가 푸집하게 들어있습니다. 물회 육수도 깔끔하고 대중적인 맛이라 남녀노소 잘 먹을 수 있는 맛입니다.
청초수물회 해전물회는 무엇보다 신선한 횟감들이 가득해서 좋았어요. 쫄깃한 전복의 맛과 꼬들꼬들한 해삼 덕분에 물회의 식감이 한층 더 높아지는 듯 합니다.
속초 당일치기 여행 청초수물회의 다음코스로 너무너무 유명한 만석닭강정에 다녀왔습니다. 속초 맛집 만석닭강정은 보통 중앙시장에 위치한 곳에 사람들이 많인 방문하는데요. 저희는 청초수물회 바로 근처에 위치한 본점에 방문했습니다. 도보로 금방 갔다가오니 만석닭강정을 드시자 하는 분들은 굳이 중앙시장에 갈 필요없이 본점에서 구입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맛은 거의 같으니까요.
만석닭강정 본점
운영시간 : 10:00 - 20:00
문의 : 1577-9042
만석닭강정은 누구나 좋아하는 달달한 닭강정의 맛으로 언제 먹어도 만족할 맛인데요. 조금 아쉬운 점은 작년에 닭강정이 조금 더 푸짐했던 것 같은 점입니다. 그렇지만 항상 믿고 먹는 맛집인 만석닭강정이라 포기할 수가 없네요. 저희는 여기서 포장해가서 집에 도착한 후 맛있게 냠냠 먹었답니다.
속초 여행코스 중 사람들이 많이 가는 카페 중에 고민을 했습니다. 칠성조선소와 바다정원 카페 였는데요. 칠성조선소 대신 바다정원 카페를 선택한 이유는 바다정원이 바다 앞에 위치해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예상대로 바다정원 외부에 테라스가 아주 많았고 날씨도 좋았어서 야외에서 경치도 감상하고 커피도 마실 수 있었습니다.
바다정원
운영시간 10:00 - 22:00
문의 033-636-1096
저희의 속초 여행코스의 마지막 코스인 바다정원 카페입니다. 사실 카페는 커피를 마시러 오는 경우도 있지만 이렇게 멋진 뷰를 만끽하러 오는 경우도 많자나요? 바다정원에서 본 속초앞 바다는 너무나 예뻤습니다. 바다는 역시 동해라는 말을 올 때마다 느끼고 있습니다.
속초 카페 바다정원에 이른 시간에 갔는데도 사람이 많았습니다. 카페 내부에는 거의 자리가 찼었고 야외의 많은 테라스도 거의 찼었는데요. 운 좋게 좋은 뷰의 테라스에 앉아서 속초 바다를 감상하였습니다.
바다를 보며 커피 마시기 너무 좋은 날씨였어요. 이 곳의 장점은 바다 뿐만 아니라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예쁜 스팟들이 있다는 것인데요. 작년에 갔을 때는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도 있었는데 아직까지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바다정원 앞을 나가면 백사장을 걸을 수도 있어서 카페에 와서 모든 걸 체험하고 가는 기분이었습니다.
이렇게 토깽이 친구들도 보이구요. 백설공주와 일곱난장이들, 그리고 천사날개 예쁜 사진들을 남기기에 정말 좋은 장소 입니다. 고민 고민하다가 이곳을 방문한게 좋은 선택이었어요. 덕분에 인생샷도 많이 건졌답니다. 저희는 서울에서 일찍 출발해서 아침 8시 10분 정도에 속초에 도착했기 때문에 속초 여행코스를 대기없이 모두 방문할 수 있었어요. 아침 늦게 출발한다면 아마 많은 방문자들이 붐빌 듯하니 일찍 가보셔서 많은 구경하시길 바래요.
경복궁 야간개장 예매방법 및 후기 (0) | 2019.11.03 |
---|---|
제주도 겨울 여행 추천 : 동백 포레스트, 카멜리아힐, 새별오름 (3) | 2019.10.31 |
김해 당일치기 여행코스 추천 : 와인동굴/봉하마을 (0) | 2019.10.29 |
하남 검단산 등산 코스 : 윗배알미 등산로 (4) | 2019.10.13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