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적 마스크 구매 후기 : 주말에 사서 사용했습니다.

리뷰/정보

by 낭만로그:) 2020. 3. 23. 01:07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네 약국에서 공적 마스크를 산 후기를 올려보려고 해요. 모두 직장인이라 저희가족은 평일에 사기 참 어렵구요, 직장 근처에서는 빠른 매진에 매우 곤란했어요. 

하지만 아래의 식품의약안전처 홈페이지 공지와 같이, 공적 마스크는 평일에 구매하지 못한 분에 한하여 주말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3월 6일부터는 1주에 2개씩만 구매 가능하다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공적 마스크 구매와 관련한 질문사항은 아래 식품의약안전처 질의답변을 참고하셔도 좋을 듯 해요.

 

공적 마스크 구매절차 질문&답변 목록 | 식품의약품안전처

 

www.mfds.go.kr

"신분증(주민등록, 운전면허증, 여권)을 반드시 들고 가세요"

그래서 저희도 주말을 이용, 마스크 구매에 나섰습니다. 수량 조회는 '초록창'검색 또는 '굿닥'사이트에서도 가능해요. https://corona.goodoc.kr/

 

굿닥 마스크스캐너: 마스크알리미 앱

내주변 실시간 약국 공적마스크 수량 / 토요일 일요일 문여는 약국 마스크 정보

corona.goodoc.kr

위치 노출 및 불필요한 약국에의 가능성이 있어, 정확한 주소는 올리지 않지만 위 사이트들을 이용해서 마스크를 조회하신 후 나가시면 됩니다. 저희는 중국 코로나의 위협을 피해, 잠시 공원에 나가서 산책하는 길에, 사람이 적고 열려있는 집 근처 약국이 있어 곧바로 조회한 후, 재고잔량을 확인하고 차를 주차하고 바로 뛰어갔습니다. 

다른 가족이 처음 산 마스크는 KF94 마스크 중, 재고가 있는 다른 마스크였습니다. 2매 구입 가능하고, 가격은 1개당 1,500원으로 저렴했습니다. 현재 쿠X등에서 팔고있는 5,900원짜리에 비교하면 감지덕지하네요.

다음에 줄을 서서 기다린 저의 마스크는 '정부 로고가 부착된, 공적 마스크' 였습니다. 아래와 같이 바깥 봉투에는 KF등급은 쓰여지지 않고, 식품의약안전처 로고만 써 있네요. 약사분들이 바쁘고, 가급적 말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서 정확한 등급은 여쭤보지 않았답니다. 

나중에 확인하니 한 박스를 열 때, 무작위로 KF94, KF80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국가에서 저렴히 공급하는 마스크에 불만을 가지기는 어려우니. 안내를 해주었우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아니면 1+1개로?)

예전에 다행히 구매해두었던 탐사 미세먼지 마스크와, 공적 마스크 2종을 다음과 같이 비교해 보았습니다. 다만 KF94마스크는 뜯지 않았기에 우선은 탐사 마스크(대형)과, 공적 마스크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위가 공적 마스크구요, 아래가 탐사 마스크입니다. 확실히 온국민을 고려하여야 하니 중형이 나온 것 같아요. 크기는 외형적으로 공적마스크가 더 작습니다. 

공적 마스크는 BLUE라고 기재된 앞면을 가지구 있고요, 나머지는 비슷합니다. 코 받침대와 마스크 오픈형 디자인이네요

코 받침대는 부드럽습니다. 특이점이 있다면 제가 받은 공적 마스크는 끈이 좀 부드러워서 착용하기 좋았습니다. 대부분 마스크가 끈이 좀 단단해서, 오래 착용하면 귀가 아픈 부작용이 있어요. 나머지는 큰 특이점이 없네요.

오늘 공적 마스크를 구매한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약국에서 사람들이 많았지만 모두 질서정연하게 마스크를 구매하시고 계시더라구요. 이러한 노력이 코로나를 빨리 극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손 잘 씻으시고, 가리고 기침하고, 마스크를 착용해서 코로나를 어서 빨리 극복하기 바래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